본문 바로가기

신기방기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연수경찰서가 커피차를 보낸 이유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영어: Pentaport Rock Festival)은 매년 여름 대한민국 인천에서 열리는 록 페스티벌이다.
한국의 록 음악가들은 물론 세계의 유명 뮤지션들도 참여하는 한국의 대형 록 페스티벌으로,

인천광역시의 전폭적인 후원을 받고 있다.

 

 

 

올해 ‘2022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인천관광공사·경기일보 공동 주관으로 5~7일 3일간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해외 슈퍼헤드급 아티스트와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50여개 팀이 공연을 펼친다.

첫날인 5일에는 크라잉넛, TAHITI 80, 엘레펀트 짐(ELEPHANT GYM), 넉살X까데호, 선우정아, 시네마, 유라, 이무진, 적재, 지소쿠리, 크랙샷, TRPP, 효도앤베이스 등이 무대에 오른다. 헤드라이너는 넬(NELL)이 맡는다.

이날 오후 9시30분부터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음악이 만나는 드론쇼와 불꽃놀이 등 개막식이 열린다.

6일에는 잔나비, JAPANESE BREAKFAST, DEAFHEAVEN, STUTS, CRACK CLOUD, 바밍타이거, BIBI, 새소년, 실리카겔, 소음발광, CHS, Oceanfromtheblue, 우효, 이랑, 해서웨이 등이 락 팬들을 만난다. 마지막 무대는 뱀파이어 위켄드(VAMPIRE WEEKEND)가 장식한다.

7일에는 모과이(MOGWAI), PHUM VIPHURIT, 글렌체크, 김뜻돌, The Volunteers, 더 보울스, 드링킹소년소녀합창단, 봉제인간, 세이수미, ADOY, 웨이브투어스, IDIOTAPE, 이승윤, 체리필터 등이 무대에 오른다. 3일간 축제의 마지막은 자우림이 장식한다.

이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상설 무대인 메인 무대와 상설 돔 무대인 서브 무대에서 시간대별로 공연을 펼친다.

특히 이번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피크닉존과 캠핑장이 들어서 온 가족이 함께 락 음악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축제로 치러진다.

 

 

 

그런데 락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에 인천 연수구 경찰서가 관람객들을 위해 커피차를 보내 화제다. 

그런데 그 커피차엔 제공하는 커피 메뉴와 함께

'락페스티벌 끝난 뒤 음주운전 때 만나요'라는 문구의 포스터가 붙어 있다. 

보는 이로 하여금 깜놀하게 만드는 포스터다. 

락페스티벌로 인한 음주운전을 막겠다고 하는 경찰의 강력의 의지가 보인다. 

이 포스터를 본 네티즌들은 연수경찰서가 일을 잘한다며 '예방이 제일 중요하다' 며 칭찬 일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