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참이슬(하이트진로), 강원=처음처럼(롯데주류), 대전·충남=이제우린(맥키스컴퍼니), 충북=시원한 청풍(충북소주), 대구·경북=맛있는참(금복주), 울산·경남=화이트, 좋은데이(무학), 부산=C1(대선주조), 전북=하이트(보배), 광주·전남=잎새주(보해양조), 제주=한라산(한라산)'
소주시장의 공식이 깨지고 있다. 과거 각 지역을 주름잡던 지방 맹주 '소주'의 입지가 크게 흔들리며 위기를 맞고 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롯데주류 '처음처럼'이 서울·수도권을 넘어 지방으로 영토를 넓히며 전국구 입지를 강화하면서다.
'유익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잘 몰랐던 화이트보드 지우개의 진실 (0) | 2021.04.27 |
---|---|
알아 두면 좋은 'BAR 바 문화' 전문 용어 8가지 (0) | 2021.04.11 |
운전자라면 알아두어야 할 제도 '착한 운전 마일리지' (0) | 2021.04.11 |
컴퓨터 하드 SSD와 M.2 NVMe 완벽 이해하기 (0) | 2021.03.24 |
원두 커피 포장재에 붙어 있는 아로마밸브 그 용도는? (0) | 2021.03.23 |
고래의 종류별 크기 비교 (0) | 2021.03.19 |